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항해일지/부동산 공부

부동산 임장 노하우(임장 체크리스트)

by 항해하는 부동산 2023. 4. 29.

안녕하세요 항해하는 부동산입니다.

 

집을 사기 위해서, 그리고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현장조사와 시세조사가 필수입니다. 이를 통틀어서 임장이라고 하죠? 이 임장에도 다 노하우가 있습니다. 임장을 가서 무엇을 봐야 하는지, 어느 시간에 임장을 가야 하는지 등등 미리 알고 가면 한번 임장을 가더라도 제대로 현장을 파악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이 부동산 임장을 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장 노하우]

 

1. 지도를 출력해서 현장에서 우왕좌왕하지 않도록 동선을 미리 파악한다

요새는 핸드폰 지도 앱이 워낙 잘돼있죠? 임장을 갈 땐 한 군데만 둘러봐도 좋지만 여러 군데 물건을 정해두고 효율적인 동선을 짜면 시간낭비 없이 임장을 할 수 있습니다.

 

2.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해당 물건에 대한 장단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을 겁니다. 물건과 버스정류장은 얼마나 거리가 있는지, 지하철 역까지는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등등을 잘 파악해야겠죠?

 

3. 주변 시설 및 환경을 파악한다.

주변에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은 있는지, 편의시설, 관공서, 교육시설은 있는지 등 주변 시설을 확인해야 합니다.

 

4. 경사

매물 주변에 경사가 어떤지는 직접 가서 확인해야겠죠?

 

5. 사람

이것은 임장의 기술 중 하나인데 해당 매물의 주변 사람들 특히 지역 상인들에게 질문을 하는 겁니다.

여기 주변 환경은 어떤지, 사람은 많이 다니는지, 어떤 연령층이 많은지 등등을 물어볼 수 있을 겁니다.

센스 있게 해당 상인에게 물건을 좀 팔아줘야겠죠.

 

6. 시간

임장은 여러 시간대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임장을 한 번으로 끝내지 말고 아침 점심 저녁 등 시간을 나눠서 임장을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물 임장과 현황조사 및 시세 파악을 확실히만 해도 투자의 80프로는 성공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이기는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ca-pub-5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