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해/도미니카 공화국

뉴욕 JFK공항 6시간 환승 시내투어 후기(DUMBO, 수하물, 출입국 심사, 환승 시간)

by 항해하는 부동산 2024. 12. 23.

안녕하세요. 항해하는 부동산입니다.

이번에 개인적인 일로 도미니카 공화국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한국에서 도미니카 공화국 직항 편이 없어 뉴욕 JFK공항을 경유하여 산토도밍고 공항으로 날아가야 합니다.

JFK에서 6시간 경유하는 동안 DUMBO에 가서 사진 찍고, 커피랑 핫도그를 먹고 다시 JFK공항으로 무사귀환을 완료했습니다.

 

 뉴욕 JFK공항 6시간 환승 시내투어

JFK공항에서 6시간 환승을 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 지루할 것 같아 시내투어 할 계획을 짰습니다.

시내 투어를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출입국 심사입니다. 출입국 심사가 얼마나 오래 걸리느냐에 따라 시내에 나가 커피 한잔을 더 마실 수 있냐 없냐가 갈리기 때문이죠.

 

JFK공항  입국심사(10:00 ~ 10:45)

JFK 공항

저는 T1터미널에 내려서 입국심사를 받았습니다. 오전 10시에 도착했고, 빨리 뉴욕 공기를 마시고 싶어서 얼른 심사를 받으러 나갔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입국심사를 받으러 가는 길은 상당히 쉽습니다. 그냥 사람들 따라가거나 표지판이 워낙 잘 돼있어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금요일 오전 10시에 입국심사를 받았는데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사람이 별로 없어 줄은 적었는데 제가 줄 서고 있던 입국심사 담당 직원이 워낙 친절하고 SMALL TALK을 좋아해서 한 사람 한 사람 입국심사 하는데 너무 오래(약 3분) 걸렸습니다. 그래도 꾹 참고 입국심사를 받고 무사히 나왔습니다.

수하물(10:45 ~ 11:00)

다음으로 수하물을 찾으러 갑니다. 한국이랑 다르게 미국은 수하물이 굉장히 늦게 나옵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 캐리어가 떨어지는 곳 바로 앞에서 기다립니다. 그러고 짐을 찾고 환승항공사에 짐을 맡기기 위해 갔습니다.

저는 T1에서 내려서 T5에서 환승을 했는데 T1터미널에서 한 번에 짐을 찾고 바로 짐을 다시 맡기면 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입국심사받고 수하물 맡기는데 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뉴욕 시내투어 (DUMBO 방문)

 

JFK T1 지하철

이제 시내투어를 나갈 차례입니다. 캐리어는 맡겼고, 가방이 무거워서 가방을 맡길 겸, 터미널에 줄을 얼마나 섰나 파악도 할 겸 제가 타야 할 터미널인 T5터미널로 우선 향했습니다. T1터미널에서 나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으로 올라가면 에어트레인이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은 공항 순환 지하철이고, 오른쪽은 시내로 나가는 지하철입니다. 저는 T5로 먼저 갈 계획이기 때문에 무료인 공항 순환 지하철에 탑승했습니다. 

 

JFK T5 터미널(11:00 ~ 12:00)

 T5 터미널에 도착하고 짐을 맡기려는데 짐 맡기는 곳이 없습니다..ㅠ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짐 맡기는 곳은 T4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국 줄을 보니 적어도 한 시간 전에는 도착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무거운 짐을 들고 다시 시내로 나가는 지하철로 향했습니다.

여기서 거의 한 시간을 소비했는데 로밍을 안 해서 공항 WIFI를 사용하다 보니 움직임에 제약이 있어서 오래 걸렸습니다.

 

DUMBO로 이동(12:00 ~ 13:00)

DUMBO 가는 길

다시 시내 지하철로 돌아와 DUMBO로 이동했습니다. 지하철은 한 번 갈아타야 하고 공항 지하철에서는 하워드 비치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타면 됩니다. 거기서 나와 위 사진에 보이는 맨해튼 방향의 지하철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DUMBO 시내 구경, 커피, 핫도그(13:00 ~ 14:00)

DUMBO

  시간이 없습니다. 지하철 HIGH St에 내려서 빠르게 걸어 DUMBO로 향해줍니다. 시내에 나왔는데 날씨가 엄청나게 춥습니다. 바람도 많이 불고 패딩을 입었는데 칼바람이 다 들어옵니다ㅠ 피크 시간인 오후 1시쯤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생각보다는 많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지나가는 한국인 분들에게 사진 한 장 찍어달라고 부탁을 하고 바로 옆에 있는 커피숍에 가서 따뜻한 라테를 한잔 시켜 마셨습니다.

HIGH St 길거리

그러고 다시 지하철로 가는 길에 맛있어 보이는 핫도그가 있길래 핫도그도 하나 사 먹어줘 봤습니다. 미국에서 먹는 첫 핫도그였는데 너무나 짜웠습니다. 깜짝 놀랐습니다.

 

JFK 공항 T5 출국 심사(15:00~15:45)

다시 지하철을 타고 1시간을 걸려 공항으로 넘어왔습니다. 출국 심사하는 데는 약 45분이 걸렸습니다. 줄은 보통정도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이 정도를 걸린 것을 보면 사람이 많을 때는 1시간 정도 걸릴 수 도 있겠습니다. 감안하여 미리 공항으로 이동하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타임라인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0:00 ~ 11:00 : 입국심사 및 수하물
11:00 ~ 12:00 : 짐 맡기기 및 터미널 구경
12:00 ~ 13:00 : DUMBO로 이동
13:00 ~14:00 : 시내 구경
14:00 ~ 15:00 : JFK로 이동
15:00 ~15:45 : 출국 심사
16:30 : 비행기 탑승

댓글


ca-pub-5348